[2012 상반기 히트상품] 넥센 ‘Saint Nine’

[2012 상반기 히트상품] 넥센 ‘Saint Nine’

입력 2012-06-26 00:00
수정 2012-06-2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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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물캐릭터 개발에 10억 들어

‘세인트 나인’(Saint Nine)은 프리미엄 투어볼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선보인 제품. 골프 발상지인 영국 스코틀랜드 세인트 앤드루스의 전통과 권위를 이어 가고 새로운 골프 문화를 창조하고자 하는 브랜드다. 국내뿐만 아니라 외국에서도 도전적이고 진취적인 브랜드로 성장시켜 갈 예정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골프공에는 사자(자신감), 원숭이(즐거움), 홍학(평정심), 독수리(승리욕), 낙타(인내심), 코뿔소(믿음), 악어(집중), 강아지(긍정), 코끼리(여유) 등 9가지 동물이 단청색과 색채 심리학을 이용해 디자인돼 있다. 캐릭터 개발에 1년여 기간과 10억여원의 투자비용이 들어갔다.

세인트 나인은 비거리에 강점인 ‘3피스 우레탄볼 세인트 나인 V’와 마스터를 상징하며 스핀과 컨트롤이 강점인 ‘4피스 우레탄볼 세인트 나인 M’의 2종류가 있다.



2012-06-26 1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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