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연비 논란 코란도스포츠 변경 모델 출시

쌍용차, 연비 논란 코란도스포츠 변경 모델 출시

입력 2014-07-02 00:00
수정 2014-07-02 15: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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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자동차가 주력 모델로 최근 연비 부적합 논란을 불러온 코란도 스포츠의 부분변경 모델을 잇따라 내놓았다.

쌍용차는 내외관을 업그레이드하고 신규 편의사양을 적용한 ‘2015 코란도 스포츠’ 모델의 판매를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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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자동차, ’2015 코란도 스포츠’ 출시
쌍용자동차, ’2015 코란도 스포츠’ 출시 쌍용차는 내외관을 업그레이드하고 신규 편의사양을 적용한 ’2015 코란도 스포츠’ 모델의 판매를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신형 코란도 스포츠는 2WD 모델에 차량의 주행상태와 운전자의 주행의지를 감지해 최적의 변속시점을 찾을 수 있도록 한 메르세데스-벤츠의 이트로닉(E-Tronic) 5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한 점이 특징이다.
사진=쌍용차 제공
신형 코란도 스포츠는 2WD 모델에 차량의 주행상태와 운전자의 주행의지를 감지해 최적의 변속시점을 찾을 수 있도록 한 메르세데스-벤츠의 이트로닉(E-Tronic) 5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한 점이 특징이다.

새 변속기 적용을 통해 복합연비 기준 11.8km/ℓ로 기존 연비 11.6 km/ℓ보다 약간 나아졌다.

최근 국토교통부로부터 연비 부적합 판정을 받은 코란도 스포츠 4WD도 지난 2월 새 변속기를 적용한 모델로 출시됐다. 이 모델도 기존(11.2km/ℓ)보다 향상된 11.4㎞/ℓ의 복합연비를 실현한다고 쌍용차는 소개한 바 있다.

이번에 출시된 신형 코란도 스포츠는 2WD, 4WD 모두 스마트키 시스템에 인조가죽시트, 카본그레인 패턴의 센터페시아 등을 추가해 고급화하는 한편 루프랙을 바꿔 적재공간을 확대하고 18인치 알루미늄 휠의 디자인을 새롭게 했다.

판매가격은 2WD 2천68만∼2천362만원, 4WD 2천373만∼2천803만원으로 책정됐다.

쌍용차는 아울러 리무진모델 ‘체어맨 W’에 대해 전·후륜에 40대 60 비율로 구동력을 고정 배분하는 상시사륜 구동 방식인 4트로닉 시스템을 탑재했다. 이로 인해 위급상황 발생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다고 쌍용차는 설명했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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