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 승인률 높은곳 무방문 무서류로 대출자격 확인하고 신용대출이자 절감하자

햇살론 승인률 높은곳 무방문 무서류로 대출자격 확인하고 신용대출이자 절감하자

입력 2014-08-19 00:00
수정 2014-08-19 16:2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작은 가게를 운영하고 있는 영세업자 A씨는 장사가 너무 안 되어 운영자금 마저 없어 대부업체에서 고금리 대출을 2천만원 정도 받아 힘겹게 영업을 이어 나가고 있다.

남편이 건강 악화로 직장을 그만두자 식당에서 월120만원을 받고 아르바이트를 하는 주부 B씨는 모아둔 돈은 따로 없고 110만원으론 가족3명의 생활이 안되 어쩔 수 없이 생활자금으로 대부업체의 고금리 신용대출을 1천만원 정도 받아서 생활하고 있다.

월급이 190만원 정도인 저소득 직장인 C씨는 아내와 자녀2명이 있어 급여로는 생활비도 빠듯하다. 가끔씩 부족한 돈을 카드 현금서비스로 편하게 사용했지만 알게 모르게 원금이 불어나 5백만원을 넘어버렸다.

이런 다양한 이유로 고금리 대출이자에 힘들어하는 서민들에게 조금이라도 부담을 줄여주고자 정부가 보증을 서주고 저금리로 전환대출이 가능한 서민금융정책 햇살론 바꿔드림론 새희망홀씨 등을 만들었다. 이 중 햇살론으로 캐피탈 카드사 등 대부업체에서 고금리 신용대출을 이용하던 고객이 대환대출을 받으면 금리 수준이 연20%~40%대에서 연10%대 이하로 낮아져 이자부담이 크게 줄어든다.

햇살론은 농협, 신협, 수협, 저축은행, 새마을금고 등에서 시행하고 있으며 대환대출 2천만원과 생계자금대출 1천만원을 합해 최대 3천만원까지 신용대출이 가능하며 금리는 연8.4%~10.8%까지다.(2014년8월기준) 예를 들어 1천만원을 36개월 대출 시 월평균이자는 4만8500원이면 되고 취급 및 중도상환수수료는 없지만 보증보험료 연1%는 공제된다. 상환기간은 3년 또는 5년 이내며, 상환방식은 원금균등분할방식이다.

햇살론대출자격은 월70만원이상 급여를 3회 이상 수령한 것과 최근3개월 이내 30일 이상 연체경력이 없으면 누구나 대상이 된다. 직장인뿐만 아니라 개인사업자 및 일용직 임시직 근로자도 대상으로 기존 고금리대출을 저금리로 대환대출 및 추가 생계자금까지 한번에 실행된다. 물론, 고금리대출을 보유 중이 아닌 경우 생계자금만 신청도 가능하다.

특히나 이곳 햇살론 승인률 높은곳은 모든 접수나 심사가 무방문 무서류로 가능하여 간단한 본인인증만으로 한도와 이율을 바로 확인 가능하다. 한도확인 이후에도 팩스송부만으로 모든 심사가 이루어지며, 최종승인 확정 후 계약서 작성시 한번만 방문하면 된다. 또한 지점 방문이 어려운 사람들은 서울, 인천, 부산, 제주, 광주, 대구, 대전 등 이외 전국의 수많은 지역센터에서 운영하는 전국 무료출장 대출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직장인의경우 상담부터 입금 받기까지 1~2일정도면 가능하며, 개인사업자의 경우는 약 2주정도 소요된다.

햇살론 대환대출 및 생계자금대출 신청 및 상담은 햇살론 승인률 높은곳 정식위탁법인 홈페이지 (http://www.sunshinelo.co.kr) (클릭시 바로연결)에서 자세한 안내가 가능하다.

뉴스팀 seoulen@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사법고시'의 부활...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1. 부활하는 것이 맞다.
2. 부활돼서는 안된다.
3. 로스쿨 제도에 대한 개편정도가 적당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