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퇴선수 플랫폼 위리라이트, ‘CPR-P’ 후기 및 운동선수 인증 이벤트 진행

은퇴선수 플랫폼 위리라이트, ‘CPR-P’ 후기 및 운동선수 인증 이벤트 진행

입력 2023-01-18 13:38
수정 2023-01-18 13:3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개인 직무 지향성과 적합도 등 다양한 측정 및 분석을 통한 맞춤 일자리매칭서비스
이미지 확대
위리라이트 제공
위리라이트 제공
은퇴선수 플랫폼 ‘위리라이트’(We’relight)는 ‘CPR-P’ 후기 이벤트 및 운동선수 인증 이벤트인 ‘나는운동선수다!’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위리라이트에서 직접 개발한 ‘CPR-P’는 Career-path Program for Retired-sports Player의 줄임말로 은퇴선수를 심폐소생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일자리매칭서비스인 ‘CPR-P’는 개인 직무 지향성과 직렬 간의 적합도, 조직 행동 적합성과 심리적 성향을 측정 및 분석해 은퇴선수 본인에게 맞는 직렬과 해당 직무에 대한 기업 실무적 설명을 제시한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위리라이트 CPR-P 검사를 실시한 후 커뮤니티 ‘CPR-P 후기’에 결과 화면과 후기를 작성하고, 게시글에 비밀 댓글로 상품 수령에 필요한 이름과 전화번호를 남기면 참여가 완료된다. 후기 이벤트 1등에게는 치킨 기프티콘, 2등에게는 스타벅스 기프티콘이 제공될 예정이다.

운동선수 인증 이벤트는 스포츠지원포털 홈페이지에서 신청자 정보에서 선수로 설정한 후 조회한 화면을 인적사항 및 이력의 개인정보를 가린 후 ‘나도운동선수다!’ 카테고리에 업로드하고, 비밀 댓글로 이름과 전화번호를 남기면 된다. 운동선수 인증 이벤트 참여자 전부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제공할 예정이다.

위리라이트 관계자는 “CPR-P는 은퇴 후 진로에 대해 걱정하는 은퇴선수들을 위해 개발된 일자리매칭서비스이다”며 “다른 은퇴선수들에게 CPR-P의 장점을 널리 알리고 싶어 이번 후기 이벤트 및 운동선수 인증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은퇴운동선수 실태조사에 따르면 매년 평균 나이 23세에 해당하는 은퇴선수가 1만명씩 발생하고 있지만, 무직자의 비율은 41.9%에 해당하는 등 고용불안을 겪고 있는 것이 현실”이라며 “위리라이트는 은퇴선수를 위한 플랫폼으로 앞으로도 은퇴선수들의 제2의 인생을 설계하고 돕는 동반자가 되고 싶다”고 덧붙였다.



이벤트 관련 내용은 위리라이트 공식 홈페이지 및 SNS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공식 카카오채널에서 가능하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사법고시'의 부활...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1. 부활하는 것이 맞다.
2. 부활돼서는 안된다.
3. 로스쿨 제도에 대한 개편정도가 적당하다.
1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