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푸드 탑재한 뽀로로 중국 간다

K-푸드 탑재한 뽀로로 중국 간다

홍희경 기자
홍희경 기자
입력 2022-08-24 16:51
수정 2022-08-24 16: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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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 ‘뽀로로의 미식탐험기’ 제작해 中 키즈시장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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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동영상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는 K-푸드 소개 애니메이션 ‘뽀로로의 미식탐험기’ 홍보 포스터. aT 제공
중국 동영상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는 K-푸드 소개 애니메이션 ‘뽀로로의 미식탐험기’ 홍보 포스터. aT 제공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뽀로로의 미식 탐험기’ 애니메이션을 제작해 한국음식(K-푸드) 홍보에 나섰다고 24일 밝혔다. 자녀를 극진히 아끼는 ‘골드키즈’ 열풍이 부는 중국의 부모 세대를 겨냥한 홍보다.

‘뽀로로의 미식탐험기’는 뽀로로가 친구들과 함께 파프리카, 포도, 유자차, 장류 등 K-푸드 식재료를 활용해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잇는 요리 레시피를 소개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신호등을 닮은 파프리카, 재밌는 모자를 쓴 버섯, 맛있는 감기약 유자차 등 10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됐다.

이번 시리즈는 중국의 주요 대형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플랫폼인 요우쿠, 텐센트, 틱톡, 콰이쇼우 등 모바일 앱과 인터넷(IP)TV 등 50여개의 동영상 스트리밍 플랫폼에 탑재되고 있다. 지난 16일 공개했음에도 현재 47만뷰를 기록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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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동영상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는 K-푸드 소개 애니메이션 ‘뽀로로의 미식탐험기’ 중 뽀로로가 한국 버섯을 홍보하고 있는 장면. aT 제공
중국 동영상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는 K-푸드 소개 애니메이션 ‘뽀로로의 미식탐험기’ 중 뽀로로가 한국 버섯을 홍보하고 있는 장면. aT 제공
기노선 aT 수출식품이사는 “중국에서 자녀를 위해 아낌없이 소비하는 ‘골드키즈’ 열풍이 지속되고 있다”면서 “키즈시장 공략 뿐 아니라 다양한 소비계층을 타깃으로 전방위적 마케팅을 추진해 중국 소비자들의 K-푸드 호감도를 상승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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