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B투자증권, 한진해운 목표가 6천원으로 상향

KTB투자증권, 한진해운 목표가 6천원으로 상향

입력 2014-12-16 00:00
수정 2014-12-16 08:3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KTB투자증권은 16일 최근의 유가 하락이 실적에 미칠 긍정적 영향을 반영해 한진해운의 목표주가를 4천원에서 6천원으로 높였다.

투자의견은 기존의 ‘보류’를 유지했다.

신지윤 KTB투자증권 연구원은 “내년 서부 텍사스산 원유(WTI) 평균 가격 전망치를 배럴당 71달러로 하향 조정함에 따라 한진해운의 내년 연간 실적 전망치와 목표주가를 모두 상향 조정한다”고 밝혔다.

KTB투자증권은 한진해운의 내년 연간 영업이익 전망치를 기존 3천70억원에서 5천561억원으로 81.1% 높였다.

또한 신 연구원은 한진해운의 재무구조 건전성에 대한 우려가 올해 크게 줄었다고 판단했다.

그는 “작년 3분기 말 연결 재무제표 기준으로 8조5천억원이었던 차입금이 증자와 선대 매각 등을 통해 올해 분기 말 기준 6조4천억원으로 1년 사이에 크게 줄었다”면서 “재무구조 관련 우려가 크게 축소됐다”고 말했다.

다만 신 연구원은 “전환사채(CB), 신주인수권부사채(BW), 교환사채(EB) 등 주식 관련 사채에서 유발될 수 있는 오버행(대량 대기매물) 가능성을 감안해 투자의견은 여전히 ‘보류’를 유지한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사법고시'의 부활...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1. 부활하는 것이 맞다.
2. 부활돼서는 안된다.
3. 로스쿨 제도에 대한 개편정도가 적당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