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에도 메르세데스의 독주가 이어질 것인가, 아니면 레드불 혹은 페라리가 반격에 성공할 것인가.
올해 국제자동차경주대회 포뮬러1(F1)은 ‘메르세데스의 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다. 시즌 종합 챔피언과 2위 모두 메르세데스가 차지했기 때문이다. 루이스 해밀턴(29·영국)이 정상에 올랐고 팀 동료이자 라이벌 니코 로스베르크(29·독일)가 그 뒤를 이었다. 메르세데스는 뛰어난 드라이버뿐 아니라 기술력까지 갖췄다. 메르세데스의 머신은 2014시즌 변경된 1600㏄ 6기통 터보엔진에 최적화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지금과 같은 흐름이라면 내년에도 메르세데스가 서킷을 지배할 가능성이 높다. 그렇다고 도전자들도 내년에 메르세데스의 독주를 지켜보며 손가락만 빨고 있지는 않을 것으로 보인다. 이들은 드라이버를 교체하는 등 승부수를 던졌다. 2013시즌까지 4년 연속 제왕으로 군림했던 제바스티안 페텔(27·독일)을 떠나 보낸 레드불은 대니얼 리카르도(25·오스트레일리아)의 역주에 기대를 걸고 있다.
2014시즌 해밀턴과 로스베르크 양강 체제에서 리카르도는 3차례 포디움의 정상에 오르며 가능성을 보여줬다. 올해 총 21차례 열린 그랑프리에서 해밀턴과 로스베르크 이외에 우승을 차지한 선수는 리카르도뿐이다. 페텔의 빈자리는 대닐 크비야트(20·러시아)가 채운다. 페텔은 내년부터 페라리의 머신을 타고 왕좌 탈환을 노린다. 2008년 이후 챔피언 타이틀을 차지하지 못해 쇠락한 명가 페라리는 페텔이 은퇴한 ‘황제’ 미하엘 슈마허(45·독일)의 옛 영광을 재현하기를 빌고 있다.
강신 기자 xin@seoul.co.kr
올해 국제자동차경주대회 포뮬러1(F1)은 ‘메르세데스의 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다. 시즌 종합 챔피언과 2위 모두 메르세데스가 차지했기 때문이다. 루이스 해밀턴(29·영국)이 정상에 올랐고 팀 동료이자 라이벌 니코 로스베르크(29·독일)가 그 뒤를 이었다. 메르세데스는 뛰어난 드라이버뿐 아니라 기술력까지 갖췄다. 메르세데스의 머신은 2014시즌 변경된 1600㏄ 6기통 터보엔진에 최적화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지금과 같은 흐름이라면 내년에도 메르세데스가 서킷을 지배할 가능성이 높다. 그렇다고 도전자들도 내년에 메르세데스의 독주를 지켜보며 손가락만 빨고 있지는 않을 것으로 보인다. 이들은 드라이버를 교체하는 등 승부수를 던졌다. 2013시즌까지 4년 연속 제왕으로 군림했던 제바스티안 페텔(27·독일)을 떠나 보낸 레드불은 대니얼 리카르도(25·오스트레일리아)의 역주에 기대를 걸고 있다.
2014시즌 해밀턴과 로스베르크 양강 체제에서 리카르도는 3차례 포디움의 정상에 오르며 가능성을 보여줬다. 올해 총 21차례 열린 그랑프리에서 해밀턴과 로스베르크 이외에 우승을 차지한 선수는 리카르도뿐이다. 페텔의 빈자리는 대닐 크비야트(20·러시아)가 채운다. 페텔은 내년부터 페라리의 머신을 타고 왕좌 탈환을 노린다. 2008년 이후 챔피언 타이틀을 차지하지 못해 쇠락한 명가 페라리는 페텔이 은퇴한 ‘황제’ 미하엘 슈마허(45·독일)의 옛 영광을 재현하기를 빌고 있다.
강신 기자 xin@seoul.co.kr
2014-12-31 21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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